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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사단법인 한국국제기아대책기구(이하 '기아대책')가 운영하는 기아대책 홈페이지(www.kfhi.or.kr)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정의)

  • ① 기아대책 홈페이지라 함은 기아대책이 운영하는 온라인 홍보매체로서 www.kfhi.or.kr이라는 고유의 주소를 가지고 있으며, 기아대책의 사역을 알리고, 나누고, 참여하도록 함으로써 온라인상에서 지구촌 굶주린 이웃을 돕는 공간을 말합니다.
  • ② 이용자라 함은 "기아대책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기아대책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 ③ 회원이라 함은 "기아대책 홈페이지"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기아대책 홈페이지"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기아대책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 ④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기아대책 홈페이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 ⑤ 후원회원이라 함은 오프라인 상에서든지, 온라인 상에서든지 기아대책 후원자로 가입하여, "기아대책 홈페이지"에 회원등록을 한 자를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 ① 기아대책은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기관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기아대책 홈페이지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 ② 기아대책은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 ③ 기아대책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홈페이지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 ④ 기아대책이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제공되는 서비스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이용한 서비스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 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 ① 기아대책은 홈페이지에서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가. 후원 안내 및 신청 서비스
    • 나. 자원봉사 안내 및 신청 서비스
    • 다. 기아대책 소식 및 미담 제공 서비스
    • 라. 뉴스레터 접수 및 발송 서비스
    • 마. FAQ 및 Q&A 서비스v
    • 바. 후원자 지원센터 서비스
    • 사. 교육 및 훈련 콘텐츠 제공 및 참가접수 서비스
    • 아. 기타 홈페이지에서 새로 개설된 서비스나 외부의 제휴하는 업체로부터의 일체의 서비스
  • ② 기아대책은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기아대책은 추가 또는 변경 내용을 홈페이지 메인화면 이나 뉴스레터를 통해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 ① 기아대책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 ②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기아대책"은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제6조 (회원가입)

  • ① 이용자는 "기아대책"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 ② 기아대책은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가. 가입신청자가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기아대책"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 나.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다.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기아대책"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③ 회원가입계약의 성립시기는 "기아대책"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 ④ 회원은 등록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전자우편 기타 방법으로 "기아대책"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제7조 (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 ① 회원은 "기아대책"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기아대책"은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 ② 기아대책 후원회원이 회원탈퇴를 완료한 경우, 기아대책은 사회복지법인 및 사회복지시설 재무회계규칙 제41조의4(후원금의 영수증 발급등)에 의거하여 기부금 영수증 발급과 자원봉사 증명서 발급을 위해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탈퇴완료 시점부터 5년간 보관 후 삭제처리 합니다.
  • ③ 기아대책 후원회원이 회원탈퇴 후 재가입 시 신규회원으로 간주하여, 재가입 시점 이전의 정보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 ④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기아대책"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가.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나. 다른 사람의 "기아대책 홈페이지"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온라인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다. 기아대책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라. 휴면계정 삭제안내 후 계정유지 절차를 이행하지 않은 경우
  • ⑤ 기아대책이 회원 자격을 제한/정지 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기아대책"은 회원자격을 상실 시킬 수 있습니다.
  • ⑥ 기아대책이 회원자격을 상실 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제8조 (회원에 대한 통지)

  • ① 기아대책이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기아대책"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 ② 기아대책은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 "기아대책"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9조 (후원신청)

기아대책 이용자는 "기아대책 홈페이지"상에서 이하의 방법에 의하여 후원을 신청합니다.

  • 가. 성명, 주소,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 회원정보 입력
  • 나. 이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동의한다는 표시(동의체크)
  • 다. 회원 로그인 (아이디,비밀번호 입력)
  • 라. 후원종류의 선택
  • 마. 후원세부정보 입력
  • 바. 결제방법의 선택(세부결제방법 입력)

제10조 (후원신청의 성립)

  • ① 기아대책은 제9조와 같은 후원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승낙합니다.
    • 가.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나. 미성년자가 부모의 동의없이 불안정한 상황에서 신청한 경우
    • 다. 기타 후원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기아대책"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 ② 기아대책의 승낙이 제12조 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후원신청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제11조 (후원금 납부방법)

기아대책에서 신청한 후원금 납부방법은 다음 각 호의 하나로 할 수 있습니다.

  • 가. CMS 자동이체
  • 나. 신용카드 결제
  • 다. 핸드폰 결제
  • 라. 계좌이체 결제

제12조 (수신확인통지/후원신청 변경 및 취소)

  • ① 기아대책은 이용자의 후원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 ② 후원신청 변경 및 취소를 원하는 후원회원은 어느 시점에서든지 후원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③ 기아대책은 후원회원의 후원신청 변경 및 취소 요청이 있는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합니다.

제13조 (개인정보보호)

  • ① 기아대책은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회원가입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 가. 성명
    • 나. 주소
    • 다. 전화번호 및 이동전화번호와 SMS수신여부
    • 라. 희망ID
    • 마. 비밀번호
    • 바. 이메일 및 수신여부
  • ② 기아대책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 ③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기아대책"이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가. 후원회보 및 후원우편물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 나.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다. 기아대책이 제공하는 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본 단체의 협력단체와의 제휴 서비스를 위하여 최소한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이용하는 경우
    • 라. 본 단체의 보안결제업무를 수행하는 제3자에게 최소한의 정보(성명,주소,전화번호)를 제공하는 경우
  • ④ 이용자는 언제든지 "기아대책"이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기아대책"은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기아대책"은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제14조 ("기아대책"의 의무)

  • ① 기아대책은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 ② 기아대책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 ③ 기아대책은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에 대해서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하며, 처리시 일정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 ④ 기아대책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단, 기아대책의 사업을 알리고 후원을 요청하는 공익성 전자우편은 발송할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의 발송중지 요청 시 발송하지 않습니다.

제15조 ( 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 ① 제13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②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 ③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 "기아대책"에 통보하고 "기아대책"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제16조 (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가.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 나. 기아대책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다. 기아대책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라.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마.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바.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홈페이지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 사. 불특정 다수의 자를 대상으로 '기아대책 홈페이지'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영리 목적으로 활동하는 행위

제17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 ① 기아대책이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기아대책"에 귀속합니다.
  • ② 이용자는 "기아대책 홈페이지"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기아대책"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 ③ 회원이 창작하여 "기아대책 홈페이지"에 게재 또는 등록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이 타인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여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해당됩니다.

제 18 조(이용자의 게시물)

이용자는 "기아대책 홈페이지" 내의 각종 게시판에 글을 올리기 위하여 반드시 "기아대책 홈페이지"에 로그인을 함으로서 본인임을 밝히는 게시판 실명제를 준수하여야 하며, "기아대책"은 이용자가 게시판 내용물에 대해서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보 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 1) 타인에 대한 인신공격성 발언, 저속한 표현 등을 사용한 경우
  • 2) "기아대책 홈페이지"가 제시한 게시기간을 초과하는 경우
  • 3) 음란한 자료 혹은 음란사이트 관련 링크를 올리는 경우
  • 4) "기아대책 홈페이지"를 포함한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한 게시물의 경우
  • 5) 공서양속을 저해하거나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경우
  • 6) 영리 목적의 글 또는 금전에 관련된 게시물 또는 관련 링크를 올리는 경우

제19 조 (분쟁해결)

  • ① 기아대책은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 ②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한다.

제 20 조 (면책조항)

  • ① 기아대책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는다.
  • ② 기아대책은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는다.
  • ③ 기아대책은 회원 본인이 정보를 오류로 기재하여 문제가 발생한 사항에 대하여 책임을지지 않는다.
  • ④ 기아대책은 이용회원이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 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된다.

제 21 조(후원금의 사용)

  • 1) 후원금은 기아대책을 통해 전세계의 가난하고 굶주린 이웃을 위해 사용되어집니다.
  • 2) 후원금 사용내역은 매월 후원자에게 발송되는 기아대책 회보와 "기아대책 홈페이지"에 투명하게 공개하며, 매년 회계법인의 감사를 통해 투명한 살림살이를 평가받고 이를 지면과 홈페이지에 공개합니다.
  • - 이 약관은 2015년 12월 21일부터 적용됩니다.
  • - 2014년 8월 7일부터 시행되던 종전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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