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콘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기대 새소식

공지사항 보기 표 입니다.
[전국] 기아대책-KGC, 제5회 건강나눔그림대회 시상식 개최

2017.11.08

제목없음

- KGC인삼공사 후원, 전국 어린이집/유치원 아동을 대상으로 교육


국제구호단체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은 6일 오후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KT&G 상상마당 대치아트홀에서 제5회 건강나눔그림대회 시상식을 진행했다.


▲ 사진, 주하윤 양이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하고 기념촬영하는 모습

KGC인삼공사의 후원으로 2013년부터 시작한 건강나눔그림대회는 매해 건강나눔교육을 받은 어린이집/유치원 아동을 대상으로 '건강'과 '나눔' 두 가지 주제로 작품을 모집한다.


올해 9월까지 교육을 받은 아동을 대상으로 작품을 접수 받아, 아동/미술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보건복지부 장관상, 육아정책연구소 소장상 등 60명의 본상 수상자를 선정했다.


보건복지부 장관상은 나눔을 주제로 그림을 그린 주하윤 양(4세, 느티나무어린이집)이 수상했다. 주하윤 양은 열심히 동전을 모아 어려운 친구들이 맛있는 밥을 먹을 수 있도록 돕고 싶다는 마음을 담아 그림을 그렸다.


이날 시상식에는 유원식 기아대책 회장, 기아대책 아동 후원자 배우 윤유선, 박정욱 KGC인삼공사 사장, 황연옥 서울국공립어린이집연합회 회장, 육아정책연구소 이미화 선임연구원(소장 직무대행) 이 참석하여 수상자들을 격려했다.


유원식 기아대책 회장은 건강나눔교육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바른 인성을 함양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리라 생각한다 특별히 학부모님들의 따뜻한 관심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기아대책과 KGC인삼공사는 2012년부터 전국 아동을 대상으로 건강나눔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건강나눔교육은 '깨끗한 생활, 건강한 식생활, 약물오남용 예방' '나눔'을 주제로 하며, 부모님과 함께 이를 실천하는 방법을 그림으로 표현하는 건강나눔그림대회를 함께 진행한다. 건강을 위해 좋은 습관을 기르고 나눔을 실천하는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 사진, 주하윤 양이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하고 기념 촬영하는 모습



▲ 사진, 제5회 건강나눔그림대회 시상식에 참석한 수상자와 가족이 함께 나와 단체 사진 촬영을 하는 모습


글 나눔교육팀 김경윤 간사(livingcoin@kfhi.or.kr)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