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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대동역자

함께하는 기업

기아대책 '기업사회공헌'

공동체가 자립을 넘어 상호 성장합니다.

기업의 정신과 문화에 알맞은 사회책임영역을 함께 고민하고, 올바른 사회공헌 기획 및 전략수립을 위해 지역사회 등 이해관계자의 실제 필요에 귀 기울입니다.
또한, 임직원의 공감과 참여를 이끄는 건강한 기업문화를 조성하며, 기업이 장기적 변화의 관점으로 사회문제를 바라보고 지속가능한 경영을 일구는데 최선을 다해 협력합니다.

steady, Right direction, 기업과 기아대책이 함께 성장해 가치를 만들어 갑니다. - 지속가능한 가치를 만들어내는 파트너십, 점증적으로 상호 성장에 기여하는 파트너십

해외 개발도상국 66개국, 국내 지역아동센터 49개소, 사회복지시설 35개소 등
광범위한 사업 네트워크를 통해 기업과 함께 지역사회에 다가갑니다.

기업후원 진행과정

  1. Step
    1
    기획
    • - 기업 정신과 문화, 기업
      필요에 대한 이해
    • - 사회문제, 지역사회의 필요 분석
  2. Step
    2
    설계
    • - 사회공헌 방향 및 컨셉 도출
    • - 기업 의견 수렴, 상호 협의한 사업 제안
  3. Step
    3
    실행
    • - 사업 확정 및 협약 진행
    • - 사업 수행 및 지속적
      의사소통
  4. Step
    4
    평가
    • - 진행 상황에 대한 모니터링 실시
    • - 피드백 수집 및 사업 평가 및 보고
  5. Step
    5
    지속
    • - 사회적 가치창출에 따른 지속가능 재고
    • - 자립 모델화 가능성 논의

기업후원 참여방법

기금후원(국내, 해외, 북한 가능)
  • - 기업의 사회공헌기금 및 임직원 후원 (국내/해외/북한의 교육,문화정서,의료 등 사업지원 및 아동결연)
  • - ‘매칭 그랜트’ 방식 후원 (임직원 기금: 기업 기금 = 1:1)
  • - 고객 및 임직원 카드 포인트 및 적립금 후원(*포인트를 현금화 후 지원)
자원봉사 및 재능후원
  • - 국내사업 후원, 기업 임직원 및 임직원 가족 국내봉사활동 참여
  • - 해외사업 후원, 임직원 및 기업 봉사단의 해외봉사활동 참여
  • - 임직원 재능을 통한 ‘프로-보노(Pro-bono)’ 참여 (ex. 사진, 금융, ms office 교육)
물품 후원
  • - 해외, 국내의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기업물품 지원
  • - 기업 물품 및 임직원 물품으로 바자회 진행
  • - 기아대책 사회적기업(행복한나눔) 나눔가게로 물품 기증하여 지역사회에 환원
공익연계마케팅(Cause Related Marketing)

기업의 특정 상품을 통해 판매 수익금 및 매출금의 전체 또는 일부 기부

착한 소비

공정무역 커피 구매 및 사회적 기업 제품 구입

메일문의

csr@kfhi.or.kr

전화문의

02-2085-8353

기아대책은 지정기부금 단체로 기부 금액에 대해 기부금영수증이 발급됩니다.
(지정기부금 : 사회복지법인, 문화예술단체, 환경보호운동단체, 종교단체 등 사회복지, 문화, 예술, 종교 등 공익성을 감안하여 지정한 단체에 기부 한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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