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가기 메뉴
콘텐츠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푸터 바로가기

해외의료후원

빈곤으로 인해 의료서비스를 충분히 받을 수 없는 사람들에게 질병 예방, 치료, 재활 등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해외의료후원이란?

의료적 도움이 절실한 지역을 찾아 의료지원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빈곤지역의 의료환경을 개선하고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한 후원입니다.

해외의료후원의 필요성

열악한 의료환경으로 인해서 생존의 위협을 받고 있는 빈곤지역주민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꼭 필요한 후원입니다. 해외의료후원을 통해 가정의 의료비 부담을 감소시키고, 건강한 노동력을 지역사회에 공급할 수 있습니다.

5세 미만 어린이 사망률 2013(어린이 1,000명 당 사망자 수) 인포그래픽

5세 미만 아동의 사망 원인은 조산과 관련된 합병증(17%), 폐렴(15%), 분만 과정에서의 합병증 (11%), 설사병(9%), 말라리아(7%) 등입니다.

해외의료후원 지원내용

말라리아 퇴치사업지원,에이즈 아동 지원,보건소 운영
말라리아 퇴치사업지원
모기장 지원, 의약품 배급, 가정 및 마을방역, 보건교육 등을 실시합니다.
에이즈 아동 지원
에이즈 아동의 면역력 강화를 위해 영양식 및 담요 배급 등을 지원합니다.
보건소 운영
치료비 부담 및 교통수단 부재로 치료를 받지 못하고 있는 지역주민들에게 보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해외의료후원 진행절차

  1. STEP
    1
    지역조사
    지역 여건, 수요, 유무형 인프라 파악하고, 정부 및 전문가 그룹 자문을 받아 지역조사를 실시합니다.
  2. STEP
    2
    사업준비
    프로그램 기획, 사업 타당성 조사 및 수혜자를 선정합니다.
  3. STEP
    3
    사업실행
    프로그램 운영 및 관리합니다.
  4. STEP
    4
    사업평가
    양적/질적 평가를 통한 효과성,적절성,타당성, 투명성등을 검토합니다.
  5. STEP
    5
    신규사업 구상
    기존 사업의 평가 결과 반영한 차년도 사업을 기획합니다.
우리가 마을에 보건소가 생기고 아픈 사람들이 줄어들었어요!

말라위에 사는 파울라 보타는 태어난지 7개월 밖에 되지 않았지만 큰 병을 앓고 있습니다. 바로 에이즈 입니다. 보타의 아빠, 엄마 모두 에이즈 보균자로 보타는 엄마의 젖을 먹다가 에이즈에 감염 되었습니다. 에이즈 아동은 면역력이 결핍되어 있기 때문에 병에 쉽게 걸리고 체중 변화가 급격하게 일어나 영양식 지원이 무엇보다 필요합니다. 보타에게도 충분한 영양공급이 필수인데요. 보타는 기아대책 에이즈 아동 영양식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서 꾸준히 영양식을 지원 받을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4kg 밖에 되지 않던 보타는 점차 체중이 증가하여 표준체중이 되었습니다. 보타가 건강해지면서 누구보다 기뻐한 사람은 보타의 엄마입니다. 에이즈에 감염 될 걸 알지만 배가 고파 우는 아이에게 젖을 물릴 수 밖에 없던 엄마는 더 이상 죄책감에 시달리지 않아도 됩니다. 이제는 젓 대신 기아대책으로부터 받은 영양식을 먹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로그인 확인

아동 결연은 로그인 후에만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로그인 확인

로그인 후 이용하시면 후원내역 조회 등 더 편리하게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

로그인 확인

해당 후원은 로그인 후에만 후원하실 수 있습니다.

닫기